2024/01/07 4

중국 심천의 연화산 공원

심천의 연화산 공원             호텔 객실에서 본 고층 건물 들-. 앞은 심천 열차역.            B.Western 호텔 로비  심천은 버스의 핸들이 우리와 같은 쪽. 마카오와 홍콩은 영국과 포루투갈의 영향으로 운전대가 우리와 반대쪽.  정문에 세워진 문구ㅡ,심천을 경제특구로 지정하여 발전시킨 등소평의 친필 가로수 아래 물빠짐 철판 덥게, 보도 불록등  모든것이 깔끔하다. 연화산 공원 정상 심천을 기획 도시로 성공시킨 등소평의 동상이 있다.이곳을 심천관광 필수 코스로 지정시킨 중국 당국의 의도는 뭘까?등소평의 동상앞에서 중국사람들은 합장하고 경의를 표한다.주변 여러 등산로는 아열대 식물들로 가득하고자칫 일행과 떨어져 숲으로 가면강도를 만날 수 있다고 가이드는 주의를 준다등소평은,1980..

카테고리 없음 2024.01.07

중국심천의 자랑-,"용봉무 중화"

용봉무 중화(龍鳳舞 中華)쇼-"용봉무 중화"를 관람하기 위해 어두워진 극장촌을 향했다.늘어진 축등이 따사롭다. 04시 부터, 08시 마카오행 페리를 탑승키 위해 서둘렀던 터라 관람중 졸지 않을까 많이 걱정됐다.심천의 인구는 현재 1,200만명 정도.그중 청년들이 약 80%로,중국 본토 각지에서 일자리를 찾아 많은 젊은 인재들이 모여들고홍콩과 마카오의 부호들이 땅과 집값이 홍콩의 1/5정도 밖에 안되는 심천에별장처럼 주거지를 확보한다고 한다.  용봉무 중화는,중국의 역사를 무용으로 표현한 서사시라 할 수 있는데 ,1시간 30분동안 숨쉴 틈 없는 놀라운 무대가  펼쳐진다.(장예모 감독 연출)출연자들은 모두 남녀공무원들로원화 약 100만원정도의 월급여를 받는다 한다.(가이드)                   ..

카테고리 없음 2024.01.07

심천의 중국민속문화촌

심천, 중국민속문화촌  민속문화촌에는 중국의 명승지를 축소한 건축물 뿐 아니라 전동차가 지나는 요소요소에서 소수 민족들의 거리 공연이 이어진다.문화촌 30만평의 시설물은 개인 소유라한다.포가 터지고 물이 솟아나고 불화살이 날아 다니는-,명나라 주원장을 테마로 만든-,    馬術쇼가 40분간  펼쳐졌다.스탠드를 꽉 매운  중국인 관중- 열광한다.내 기억으론 확실한 그들 중국 한족만의 역사는 한나라와 명나라밖에 없는것 같다.당,수 이후  금,원,청.등 소수민족이 지배한 역사가 중국역사이다. 소인국 ˚30만평에 조성한 미니어쳐 건축물들을 전동차를 타고 둘러봤다.아열대 식물들이 무성. 한국은 현재1월 로  -10˚C 였다.주변의 고층 건물과 대비되는 축소판 각종 모형들이 장난감 같은 느낌.만리장성 축소모형과 전..

카테고리 없음 2024.01.07

마카오 국제공항과 심천항

마카오 국제공항과 심천항2012년 1월6일 08시 무안공항 출발,현지시간 10시 30분  우리와는 시차가 1시간 마카오공항에 도착했다.(3시간 30분 소요- 무안 -3℃, 마카오 9℃. 평상보다 마카오가 춥단다.)공항이라기 보다는 시골 버스터미널을 연상시키는 마카오 공항은2차대전 중 작은 활주로를 만들어 사용하다최근까지 헬리콥터와 비행정의 이착륙장.1995년 포루투갈이 현재의 공항을 건설하여1999년 12월 마카오 반환과 함께 중국에 증여했다. 입국심사대- 촬영이 금지된걸 망각하고 촬영골프 여행객이 많다.공항에서 버스로 이동 중 긴 다리 위에서 바라본 마카오왼 편 마카오 탑은, 우리나라 TV 예능 프로에서  번지점프로 소개된 곳.공항쪽 섬은 코타이 섬 (타이파섬과 콜로안섬을 합), 긴 다리로 연결됐다. ..

카테고리 없음 2024.01.07